인생의 맛

3번째 토스트마스터스 연설 각본입니다.

Teddy Moose

제생각에는 음식과 인생은 비슷합니다. 둘다 행복의 원천입니다. 음식의 종류는 많고 인생종류도 많습니다. 음식처럼, 인생에도 유효기간 이있습니다.

 

미국 사람들은 성공을 세이버리 맛이라고 말합니다. 우리 속담에서는 패배는 쓴 맛이고 실망은 신 맛이라고합니다. 튼튼한 사람들은 짜고 착한 사람들은 달콤합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은 인상이라는 맛을 맛볼 수 없습니다.

 

(멈춤)

 

테디 루세벨트는 저의 영웅입니다. 테디는 마음 만먹으면 쉽고 편안한 인생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테디 가족은 아주 부자여서 의무도 책임도 필요가 없었습니다. 위험과 고난, 역경을 쉽게 피할 수 있었습니다. 마음만 먹으면 맨날 술이나 마시고 골프를 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테디는 힘든 일을 피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테디의 인생은 순탄치 않았습니다. 10대때 테디는 체력을 길러서 복싱 선수가 되었습니다. 20대 때에는 두려움을 이기고, 곰사냥꾼과 카우보이가 되었습니다. 30대 때는 군에 입대하여 스페인-미국 전쟁에 참가하였습니다.

 

(멈춤)

테디의 전쟁 이야기는 좀 웃깁니다 …

 

스페인군인들 이 성체 뒤에 있었습니다. 테디와 미군인들은 언덕 옆에 있었습니다. 테디는 아군에게 공격명령을 내렸습니다. 테디는 재빨리 언덕에 올라갔습니다. 절반정도를 올라갔을때 그는 좌, 우를 살폈습니다. 그런데이게왠일입니까? 다른 미군들이 테디의 말을 듣지 못 해서 테디는 스페인 성체를 혼자 공격하고 있었던것입니다!

 

(멈춤)

 

테디에 의하면 쉽고 안전한 인생은 맛이 없다고합니다. 또한,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큰 실패 와 성공을 경험해봐야 합니다. 테디는 말합니다. 겁쟁이와 비평가, 노력하지 않는 사람의 말은 들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 사람들의 인생은 아무 맛도 안나니까요.

 

Advertisements

One comment

  1. yoonyoung m · · Reply

    인생을 4가지의 맛으로 표현들하곤 하지요? 일본 학자가 평생 연구했다는 감칠맛은 뭘까요, 벤씨? 매끄러운 한국어 번역글 잘 읽고 갑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